> 고객센터 > 새소식

News & Notice

라트주니어에서 준비하고 진행하는 새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새소식

공지사항
신나게 놀고, 영어도 배우고 영어키즈카페 알짜배기 활용법
등록일
2014-05-07
조회수
5961
첨부파일

아이를 키우는 엄마라면 누구나 키즈카페를 이용해본 적 있을 것이다. 인기에 힘입어 다양한 유형의 키즈카페가 등장하는 가운데, 영어키즈카페가 등장해 많은 엄마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원어민과 영어로 신나게 놀 수도 있고, 다양한 영미문화 체험도 해볼 수 있는 영어키즈카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신나게 놀고, 영어도 배우고 일석이조

“엄마, 키즈카페 놀러 가자. 응?”

다섯 살 난 아들 승준이의 성화에 엄마 현정화 씨는 오늘도 고민이다. 활발한 성격에 넘치는 에너지를 주체 못하는 아들이지만 층간소음에 주의해야 하는 아파트에서는 맨날 조용히 시키기 급급하다. 그렇다고 밖에 데리고 나가자니 쌀쌀한 날씨에 감기에 걸리지 않을까, 안전사고라도 나면 어쩌나,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그나마 동네에 키즈카페가 생긴 후로 아이가 안전한 환경에서 신나게 뛰어놀 수 있어 자주 이용하는 편이다.

“아이도 에너지를 발산시킬 장소가 필요하고, 엄마인 저도 잠시나마 휴식을 취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라 생각해서 자주 이용하는 편이에요. 그런데 그냥 놀고 오는 것뿐인데 돈이 만만치 않게 들어가니 좀 부담이 되는 게 사실이죠.”

최근에는 놀이기구 중심이던 키즈카페에 교육적 기능을 결합한 사례가 늘고 있다. 모래놀이나 몬테소리 등 창의력과 사고력을 키워주는 체험형 프로그램, 율동·영상·마술공연·뮤지컬 등 주중과 주말에 따라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곳도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각광받는 것이 영어키즈카페다. 아이들이 호기심을 가질만한 스토리텔링을 기본으로, 원어민들이 다양한 프로그램과 수업을 진행하기도 한다. 단순한 실내 놀이터와 외식 공간 기능만을 가진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다양한 체험과 교육을 받으며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진화한 셈이다.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영어키즈카페는 일반 키즈카페와 마찬가지로 오프닝 타임과 클로징 타임이 있고 회원제와 비회원제로 운영된다. 집 근처에 키즈카페가 있어 자주 가게 된다면 회원권을 만들어 할인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운영 시간 내에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은 대부분 아이들의 집중력 주기를 고려하여서 한 프로그램당 30분 안쪽으로 구성된다. 입장료를 내면 기본적으로 할 수 있는 기본프로그램과 추가비용이 들어가는 스페셜 프로그램이 따로 있으므로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 카페에 따라서 아이의 연령이나 인원에 따라 프로그램이 달라지는 경우도 있다.

아이와 함께 영어키즈카페에 방문할 예정이라면 우선 프로그램부터 확인하도록 하자. 웹사이트가 있다면 웹사이트에 들어가거나 그렇지 않다면 전화문의를 통해서 어떤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우리 아이가 체험해볼 만한 프로그램을 미리 생각해둔다. 스토리텔링, 보드게임, 노래와 댄스교실, 미술교실 등이 영어로 진행되므로 아이의 취향에 맞게 선택한다. 꼼꼼한 프로그램 구성이 아이가 하루 동안 얼마나 알찬 시간을 보낼지를 결정한다.

예를 들면,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하는 스토리텔링 하나, 신체 움직임을 포함한 율동 관련 프로그램 하나, 함께 온 다른 아이들과 어울려서 할 수 있는 그룹 활동 하나씩을 고르고 중간중간 쉬는 시간 개념으로 게임 프로그램을 하나씩 넣어준다면 골고루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키즈카페 내에서 점심을 해결할 경우 외국 음식을 골라서 그 나라의 식사문화도 경험해보는 것도 좋다.



추천! 영어키즈카페

1. 키즈리퍼블릭

키즈리퍼블릭의 강점은 최초의 영어키즈카페라는 프리미엄이다. 영어책과 캐릭터그림책 등으로 아기자기하게 마련된 영어도서관, 기분 좋게 흘러나오는 영어동요, 원어민 놀이선생님이 진행하는 5가지 주제의 놀이학습을 통해 즐겁게 영어를 접할 수 있다. 처음 가게 되면 영어나라 여권을 발급해주는데, 실제로 내부가 어린이공화국의 대통령, 대통령의 딸, 그 딸의 경호원 등 스토리 등장인물들이 캐릭터화 되어있어 제법 현실감을 느낄 수 있다. 가맹점은 하나의 테마를 가진 도시로 꾸며져 있으며, 모두 여덟 가지 테마로 구성되기 때문에 마치 여행하듯 가맹점을 순방할 수 있다. 서울 강남, 보라매, 경기도 분당, 부산, 대전 등에 가맹점이 있다. www.kidsrep.co.kr



2. 에그빌

대형 키즈테마파크로 유명한 에그빌은 영어마을 콘셉트를 접목해 놀면서 배우고, 배우면서 노는 퍼블릭 키즈카페다. 3~7세의 유아를 주 타깃으로 하는 에그빌에서는 누리 과정 5개 영역을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다. '체험교육존'에서는 방송국·마트·동물병원 등의 직업생활을 체험할 수 있으며 '상상디지아트'에서는 아이들이 만든 미술 작품을 첨단 영상시스템을 이용해 재현할 수 있다. 특히 율동·영상·마술공연·뮤지컬 등 주중과 주말에 따라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에그빌 극장은 원어민 강사들이 직접 무대에 올라 아이들에게 유익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성남시외버스터미널 내에 위치해있다.

www.eggvill.co.kr



3. 런앤플레이

런앤플레이는 가족이 함께 어울리며 문화생활을 하고 즐길 수 있는 영국식 키즈카페를 표방하고 있다. 또한, 런던브릿지, 영국 거리와 펍을 형성화한내부 인테리어로 마치 유럽에 온 듯한 이색적인 체험을 할 수 있다. 뮤지컬 잉글리시, 유아 발레 등 다양한 문화센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 원하는수업을 선택해 들을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다양한 영어책과 자료도 비치해놓고 있어 배우면서 놀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경기도 일산, 파주, 천안, 경남 양산 등에 가맹점이 있다.

www.learnandplay.co.kr

 

 

< 튼튼타임즈 2014년 3월호 발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