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센터 > 새소식

News & Notice

라트주니어에서 준비하고 진행하는 새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새소식

공지사항
유아 영어교육 이것만은 기억하세요~
등록일
2013-05-07
조회수
4476
첨부파일


1. 영어 성공의 요인을 나이로만 국한하지 말자

스토리온 TV ‘엄마, 영어에 미치다’에서 솔루션 전문가로 출연할 때 뼈저리게 느낀 점이다. 발음 면에서는 성인 학습자보다 어릴 때 영어를 접한 아이들이 유리한 점이 있다. 그러나 환경과 동기부여 등의 요소 역시 간과해서 안 된다.


2. 영어에 대한 자연스러운 동기부여가 중요하다

토익이나 토플, NEAT 등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얻기 위해, 즉 외재적 동기가 부여되어 영어를 공부하는 아이들은 ‘해야 한다’는 강박감이 크다. 그러나 말레이시아의 한 소년이 K-POP의 매력에 빠져들어 무작정 소녀시대를 만나기 위해 한국어 가사를 외우고 연습하다보니 자연스레 한국어를 좋아하게 되고 좋아하다보니 잘하게 됐다고 한다. 영어도 마찬가지이다.


3. 유아기 때는 부모와의 안정된 애착관계가 중요하다

애착관계가 잘 형성된 아이들이 영어를 더 쉽고 편안하게 받아들인다. 내가 거리감을 느끼는 엄마가 매일 영어를 입에 달고 산다면 영어가 좋을 리 없다.


4 . 언어 발달 원리를 따라야 한다

어떤 나라의 언어든 언어 발달 순서는 ▶듣기▶말하기▶읽기▶쓰기의 순서로 진행된다. 풍부한 소리를 듣고나서 익숙해진 그 소리들이 내 입에서 튀어나오고, 우리가 한글을 배웠을 때처럼 말하는 것이 충분히 편안해지면 자연스레 문자 언어에 관심이 가게 된다.


5. 몰아치기보다 꾸준한 노출이 효과적이다

가령 매일 30분씩 하루도 빠짐없이 3년을 공부한 아이와 비교해 오늘은 컨디션이 좋아 5시간 하고 일주일 동안 기분이 저조해 영어를 한 마디도 접하지 않고 말해보지 않은 아이는 영어의 감을 회복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린다.

 


박신영(클로이) 님 | 조기 영어교육 전문가

현) 아주대학교 산학협력프로그램‘ 영어교육콘텐츠활용’ 강의교수, EBS English TV 어린이 프로그램 진행자, 전)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아동영어과 겸임교수.

 

< 출처 : 튼튼타임즈 2012년 11월호 >